병원 아카데미 후기

전국 7개 지점 한의사의 마케팅

병원 아카데미 한의원 원장님

나에게 아카데미란?

"마케팅은 진짜 필수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해야 하고, 마케팅에 대해서 전문가가 될 수록 더 올라갈 수 있다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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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구미에서 설명한의원을 운영 중인 한의사 대표원장입니다.

 

 

Q. 6년 만에 전국에 지점 7개? 어떻게 하신 건가요?

 

크게 4가지 이유였던 것 같습니다.

  1. 주 2일만 일하고, 나머지는 경영, 마케팅, 비즈니스 전략에 신경 썼습니다.

  2. 마케팅을 직접 배우려고 노력했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웹 디자이너 두 명을 고용했습니다.

  3. 다른 지점 원장님들과의 관계 유지에 힘썼고, 인재를 모으기 위해 학교에 장학금도 내면서 학교와의 관계 유지에도 노력했습니다.

  4. 주변에 브랜드를 만들어내던 친구에게 요청해서, 브랜딩을 시작했고 지역 주민들에게 브랜딩 되는 과정을 계속 보여줬습니다.

 

 

Q. 의사분들은 마케팅을 잘 안 하시던데, 원장님은 하셨네요?

 

네 맞습니다. 제가 생각할 때는 의사나 한의사 선생님들이 자기 진료 외에는 시간을 좀 내기가 어려워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원할 때, 2~30년씩 하신 원장님들을 경쟁에서 이기려면 마케팅을 놓치면 안 될 것 같다고 생각해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Q. 병원 아카데미에서 어떤 걸 배우셨나요?

 

병원 아카데미를 들으면서 ‘아, 내가 여기서 더 내려가진 않겠다.’라는 자신감이 생긴 게 가장 좋았습니다.

어떤 부분을 마케팅하고, 비즈니스는 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체구간을 뚫어버리는 방법을 깨달었던 것 같습니다.

 

 

Q. 오늘 인터뷰를 통해 ‘사업 확장’에 대해서 자청님의 피드백을 받으셨는데 어떤 피드백을 받으셨나요?

 

총 네 가지 과정에 걸쳐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는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1. 이상한마케팅 아카데미에서 배운 마케팅 스킬을 적용해서 본질을 높인다.

  2. 각 지점별 원장들의 퀄리티를 컨트롤하고 매뉴얼화해서 시스템을 만든다.

  3. 직접 운영 중인 한의원은 신경을 최소화하면서 지점 확장에 신경 쓴다.

  4. 성장세를 활용해서 수익 쉐어율을 높여서 수익을 확보한다.

 

 

병원 아카데미 수강생 후기 - 한의원 원장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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